Notice
2024-여름학기 법현학사 입사 안내
- 작성 :
- 생활관(행정팀) (2024-06-24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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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-여름학기 법현학사 입사 안내
법현학사는 연면적 11,701.34㎡(약3,540평)의 10층(지하 3층, 지상 7층)건물로 376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, 스터디룸 및 세미나룸 등 학업과 연구에 필요한 공간은 물론 기숙사 생활의 편의를 위해 커뮤니티룸, 체력단련실(미운영), 공용키친 등 각종 편의시설 등이 있습니다.
◎ 2024-여름학기 거주기간
2024. 6. 25.(화) 13:00 – 2024. 8. 20.(금) 낮 12:00
◎ 입사 일정 : 2024. 6. 25.(화) 13:00 ~ 18:00 *입사일 이후 입사 가능
◎ 입사절차
가. 입사데스크 > 입사서류 제출 > 입사등록(체크리스트)
나. 연세포털 > 학사행정 > 기숙사(신촌) > MOVE-IN/입사 > 시설물 점검표 작성 > 입사 완료
MOVE-IN/입사 메뉴에서 필수항목 작성을 완료 후, 반드시 제출해야만 최종 입사 완료 처리 됩니다.
법현학사 입사자는 법현학사 1층 로비에서 입사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.
◎ 입사 시 제출서류(필수)
1. 흉부 X선 결핵검사 진단서(2개월 이내 유효) Tuberculosis test *영문제출 가능
사전에 포털에 업로드 가능(연세포털 > 학사행정 > 기숙사(신촌) > MOVE-IN/입사 > 첨부파일 업로드)
2..입사 준비물 : 학생증(기숙사/룸 출입카드로 사용, 신입생은 추후 등록 가능), 개인 생활용품, 침구류
◎ 환불 규정(취소/중간퇴사)
1. 환불 신청(입사전 취소) : 연세 포털 > 학사행정 > 기숙사(신촌) > REFUND/입사전환불신청
2. 환불신청(중도퇴사) : 연세 포털 > 학사행정 > 기숙사(신촌) > REFUND/중도퇴사환불신청
가. 퇴사예정일 1주일 전까지 신청해야 하며, 2024. 8. 2.(금) 이후 퇴사 시 환불금 없음
공식 입사일(2024. 6. 25) 1일 전 취소 시 : 전액 환불
나. 공식 입사일(2024. 6. 25) 이후에는 납부한 금액에서 15만원을 공제 후 잔여 일수 환불.
다. 환불신청 완료후, 실제퇴사일에 퇴사신청을 해야만 최종 퇴사 처리됨.(MOVE/퇴사 미 신청시 환불 안됨)
연세 포털 > 학사행정 > 기숙사(신촌) > MOVE/퇴사 > 서류 작성 > 제출
라. 퇴사예정일 1주일 전까지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, 2024. 8. 2(금) 이후 퇴사 시 환불금 없음
마. 퇴학(자퇴), 제적 등으로 인한 학적변동시 변동일로부터 10일 이내 퇴사하여야 하며, 환불규정은 동일함
바. 정부초청장학생 및 연세우수장학생 입사 취소 및 중도 퇴사 시 위의 규정을 소급 적용하여 청구됨
환불금액 | 환불 종료일(2024-여름학기) |
15만원 공제 및 일비 차감 | 2024. 8. 2.(금) 낮 12:00 *공제 후 잔액이 없는 경우 환불금 없음 |
◎ 기숙사 주소 안내(우편물)
우편번호 03722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연세대학교 법현학사 방번호 성명 OOO
일반택배 및 소포 : 스마일박스, 등기: 로비 우편함, 일반우편물: 우편함.
◎ 주요 내규(서실 자료실-이용내규 숙지)
1. 기숙사 내 전열 기구, 취사도구, 음주행위(술 반입) 금지 및 흡연 금지(담배꽁초 확인 시 동일 벌점)
2. 룸메이트 입실 전 옆자리에 짐을 올려두면 입사 지연 등의 사유로 벌점 부과될 수 있으므로 주의 바람
3. 룸 변경 : 배정된 룸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행정실에 “호실변경신청서”를 작성하여 제출 후 허가 통지를 받은 후 이동할 수 있습니다.(사전 승인 및 이동 허가 없이 임의 변경 시 벌점/강제 퇴사)
◎ 시설 안내
1. 사생실 : 책상, 책꽂이, 옷장, 에어컨, 냉장고, 유무선인터넷, 침대(침구본인준비) 단, 메트리스 방수커버 및 메트리스 커버 지급 (퇴사시 커버만 반납)
2. 공용시설 : 체력단련실, 공용키친, 세탁실, 스터디룸, 세미나실(각층), 휴게실(각층)
층별구성
구분 | 배정 | 실수 | 수용 인원 | 사용용도 | ||
지하 3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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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창고 우수/중수/정화조 | ||
지하 2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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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주차장, 쓰레기처리장 | ||
지하 1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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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주출입구, 관리실, 공용키친, 우편택배실, 제중학사연결통로 | ||
지상 | 1층 | 1인실 | 남 학 생 | 2 | 2 | 사생실 27실, 남자휴게실, 세미나룸, 장애인실(2실) |
2인실 | 25 | 50 | ||||
2층 | 2인실 | 27 | 54 | 사생실 27실, 남자휴게실, 세미나룸 | ||
3층 | 2인실 | 27 | 54 | 사생실 27실, 남자휴게실, 세미나룸 | ||
4층 | 2인실 | 27 | 54 | 사생실 27실, 남자휴게실, 세미나룸 | ||
5층 | 2인실 | 여 학 생 | 27 | 54 | 사생실 27실, 여자휴게실, 세미나룸 | |
6층 | 2인실 | 27 | 54 | 사생실 27실, 여자휴게실, 세미나룸 | ||
7층 | 2인실 | 27 | 54 | 사생실 27실, 여자휴게실, 세미나룸 |
◎ 시설문의(고장신고)
홈페이지 – 고장신고 등록(홈페이지 > 로그인 > 수리신청)
제중/법현학사 관리사무실 : 02-2123-8295, 법현학사 보안실 : 02-2123-3611
◎ 카페테리아 및 편의점
1. 메뉴 및 오픈시간 : 카페테리아(홈페이지 참조)
2. 편의점 운영시간 : 24시간
◎ 기숙사 안내 및 연락처
1. 기숙사 홈페이지 https://dorm.yonsei.ac.kr/
2. 이메일 : muakdorm@yonsei.ac.kr
3. 행정실 : 02-2123-8419, 기숙사 행정팀
[중요] 기숙사 선발, 연장, 입/퇴사 등 중요 공지는 반드시 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 바랍니다. 일정 미확인(미준수) 및 등 록기한 만료로 인한 책임은 해당 학생에게 있으므로 연장/납부 일정은 개인 일정표에 반드시 기록 바랍니다. 연락처 오류, 이메일 스팸 처리 등의 사유로 이메일 및 문자는 공식적인 안내 사항이 아닙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