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뮤니티

Notice

무악 4학사 고시동 신규 입사자 생활 안내

작성 :
생활관(행정팀) (2024-08-23)
읽음 :
861
분류 : 생활관

무악 4학사 고시동 신규 입사자 생활 안내

 

 

1. 고시동 3분기 거주기간(신규입사)

 2024. 8. 24.() 13:00 ~ 2024. 11. 22.() 12:00

 

2. 입사 일정 : 2024. 8. 24.() 13:00 ~ 18:00

* 8. 24.() 입사자는 무악4학사 1(B102호 안내센터 앞) 로비에서 입사 절차 진행

-개별짐은 1층 로비에 잠시 보관 후 입사 서류(학생증, 흉부X선 결핵검사 진단서)만 챙긴후 입사 체크 진행

* 8. 25.()부터는 관리실에서 진행

 

3. 입사절차

   가입사데스크 > 입사서류 제출 > 입사등록(체크리스트)

   * 연세포털 로그인 https://portal.yonsei.ac.kr

   나연세포털 > 학사행정 > 기숙사(신촌) > MOVE-IN/입사 > 시설물 점검표 작성 > 입사 완료

   MOVE-IN/입사 메뉴에서 필수항목 작성을 완료 후반드시 제출해야만 최종 입사 완료 처리 됩니다.

 

   4. 입사 시 제출서류(필수)

   가흉부 X선 결핵검사 진단서(2개월 이내 유효) Tuberculosis test *영문제출 가능 * 신규입사 필수 제출

   나. 사전에 포털에 업로드 가능(연세포털 > 학사행정 > 기숙사(신촌) > MOVE-IN/입사 > 첨부파일 업로드)

   다. 입사 준비물학생증(기숙사/룸 출입카드로 사용신입생은 추후 등록 가능), 개인 생활용품침구류

 

5. 환불 규정(중간퇴사)

. 환불 신청: 연세 포탈 > 학사행정 > 기숙사 > 중도퇴사신청(퇴사일지정)

. 퇴사예정일 1주일 전까지 신청해야 하며, 2024. 11. 2.() 이후 퇴사 시 환불금 없음

. 중간 퇴사 시 3개월 이내 재입사 불가

기숙사비 환불 금액

환불 종료일

15만원 공제 후 잔여 일 단위로 환불

(입사일 1일전까지 전액환불)

2024. 11. 2.() 12:00

  

6. 주요 내규(서실 자료실-이용내규 숙지)

. 기숙사 내 전열 기구, 취사도구, 음주행위(술 반입) 금지 및 흡연 금지(담배꽁초 확인 시 동일 벌점)

. 룸메이트 입실 전 옆자리에 짐을 올려두면 입사 지연 등의 사유로 벌점 부과될 수 있으므로 주의 바람

. 룸 변경: 배정된 룸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행정실에 호실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후 허가 통지를 받은 후 이동할 수 있습니다.(사전 승인 및 이동 허가 없이 임의 변경 시 벌점/강제 퇴사)

 

7. 내부 시설

. 내부 시설(21): 책상, 책장, 옷장, 침대, 에어컨, 유무선 인터넷

층별 배정

층별 구분(A)

배정

층별 구분(B동 대학원)

배정

A

4, 5, 1(LW)

여학생

B

2~ 5

여학생 배정

대학원

A

2, 3, 1(RW)

남학생

 

. 공동시설(층별 안내 참조)

공용 키친, 체력단련실, 세탁실, 독서실, 휴게실, 샤워실/화장실(공용), 컴퓨터실, 무인편의점, ATM

. IP 주소는 책상 오른쪽 스티커를 참조 바랍니다. 스티커 유실 시 행정실로 문의

. 기숙사 식당, 세탁소 - 무악 2학사 지하

 

8. 출입 카드

. 발급 받은 출입카드로 무악 4학사 주출입문 통행 및 생활관 건물 출입 시 사용 가능 합니다.

. 출입카드 파손 및 분실된 경우 기숙사 행정팀(무악 4학사 B1)에 방문하여 분실처리 및 임시 출입카드 발급 바랍니다.

 

9. 고시동 4분기 등록(연장)

. 신청 기간: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(10월 중)

. 연장 방법: 연세 포탈 4분기 고시동 신청(납부)

. 경력개발팀(고시지원)에서 선발된 고시생에 한하여 연장 거주가 가능하며,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 

10. 주요일정

. 기숙사 일정 및 공지 사항은 생활관 게시판과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. ·퇴사 등 주요일정 및 관련 행정업무는 기숙사 행정실에 문의 바랍니다.

.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연세 포탈에 전화번호를 업데이트 바랍니다.

 

11. 시설고장, 불편사항, 위급사항 발생 시

. 기숙사 종합상황실(, 야간) : 02-2123-3700(종합상황실)

. 기숙사 행정팀(4학사/주간운영) : 02-2123-8419, 3622(english)

. 홈페이지 https://dorm.yonsei.ac.kr/ 이메일 muakdorm@yonsei.ac.kr

 

12. 생활관 주소

 03722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연세대학교 무악 4학사 A동 방번호 성명 OOO

 일반택배 및 소포 : 스마일박스, 등기: 로비 우편함, 일반우편물: 우편함.

 

13. 기숙사 생활 안내

생활관 홈페이지 참조

 

14. 비품 파손

생활관에서 점검하여 비품이 파손되거나 집기가 분실되었을 경우 실비 변상이며, 미신고 퇴사 시 벌점이 부과되어 향후 기숙사 입사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

실내에는 책상, 옷장, 침대, 의자책꽂이(선반), 휴지통 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. 

비품 리스트

비용

입사 체크 리스트 참조

실비 청구

 

15. 입사 시 서류 제출(미제출 시 입사 불가)

. 흉부 X선 결핵검사 결과지 1(입사일 기준 2개월 내 검사분 유효)

 
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