선발일정
2022학년도 2학기 법현학사 입사 신청 안내(신규)
- 작성 :
- 생활관(행정팀) (2022-07-11)
- 읽음 :
- 9,557
1. 지원자격 및 선발방법
가. 지원자격(다음 조건이 모두 충족되어야 함)
○ 공통1) 부와 모가 모두 서울 이외의 지역 거주자, 해외거주자 또는 외국인유학생
○ 공통2) 2022-2학기 신촌캠퍼스 소속의 대학원(일반 및 전문대학원) 재학생 또는 복학예정자 중
2022-1학기(휴학생의 경우 직전학기) 성적이 대학원생은 2.0/4.3이상인자
○ 공통3) 2022-2학기 신촌캠퍼스 소속의 편입학 및 대학원 신입생
※ 법학전문대학원 및 일반대학원 법학과 - 서울 거주자 지원 가능
나. 선발방법 : 홈페이지 접수/선발 후 5항 필수서류 확인 후 최종 선발확정.
다. 유의사항
1) 제출서류(5항. 합격자 필수 제출서류 참조) 미제출대상 : 법학전문대학원, 외국인
2) 의과대-제중학사(02-2228-2700), 간호계열(대학원)-무악3학사 지원 가능
3) 입사 후 휴학하는 경우 퇴사대상이므로 휴학 시 유의바람
4) 신촌 및 국제캠퍼스 기숙사 이중지원은 불가함
5) 법전원 및 일반대학원-법학과 학생은 법현학사만 지원 가능
2. 기숙사 안내(법현학사)
기숙사 | 인실 | 거주대상 | 기숙사비(원) 117박 기준 | 샤워실/화장실 | 편의시설 |
법현학사 | 2인실 |
법전원, 일반대학원, 전문대학원 (남,여) *여학생 선발인원 적음 |
1,441,440원
| 개별 | 편의점, 스터디룸, ,체력단련실, 휴게실, 세탁실, 셀프키친, ATM 식당(미운영) |
1인실 (법전원) | 2,882,880원 (법전원)-2인실 1인배정 | ||||
법현학사 (에비슨) | 1인실 (장애인실) | 장애인 (남,여) | 1,441,440원 | 개별 | 편의점, 스터디룸, ,체력단련실, 휴게실, 세탁실, 셀프키친, ATM 식당(미운영) |
*거주대상이 아닌 기숙사 신청시 자동탈락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3. 입사신청
가. 신청기간 : 2022.07.26.(화) 10:00 ~ 07.28(목) 18:00
나. 신청방법 : 홈페이지(https://dorm.yonsei.ac.kr/) > 로그인 > 입사신청 > 온라인신청서
※ 법현학사(1인실) -법학전문대학원 재학생만 신청가능
4. 합격자 발표(1차) : 2022.08.03.(수) 11:00
선발인원: 남학생 - 약 80명, 여학생 - 약 20명(선발인원적음)
5. 합격자 필수 제출서류(미제출시 불합격)
가. 제출기간 : 2022.08.03(수) 11:00 ~ 08.05(금) 18:00
나. 제출방법 : 홈페이지 > 마이페이지 > 입사신청내역 하단(상태-서류제출대상) > 파일첨부
다. 제출서류
1) 국내거주자로 부모와 학생이 같은 거주지에 있는 경우 : 주민등록등본 1부.
2) 부, 모, 학생의 주민등록 거주지가 다를 경우
- 부,모,학생의 주민등록등본 각 1부 및 가족관계증명서 1부
3) 학생이 편부모(부 또는 모 사망, 이혼 등) 가정일 경우
- 함께 거주하는 부(모)와 학생의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(부 또는 모 명의로 발급) 1부
4) 해외거주자
- 본인과 가족의 재외국민등록부등본 1부 및 가족관계증명서(또는 가족임을 확인 가능한 서류)
- 국내 외교통상부에서 발급 가능 / 연락처 02-2100-2114
5) 부모가 해외에 있고 학생이 국내거주 중일 경우
- 부모의 재외국민등록부등본과 학생의 주민등록등본 각 1부 및 가족관계증명서 1부
6) 장애인 : 학생 본인의 장애인증명서 1매 / 지원 자격 충족 시 우선선발 대상
라. 제출서류 주의사항(아래 주의 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서류 미비로 탈락 될 수 있음)
1) 전 구성원의 성명과 구성원의 세대주와의 관계 기재 필수(이름을 * 표시 하지 말 것)
2)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을 제외한 뒷자리는 *표시로 발급받거나 흑색으로 지운 후 제출
3) 제출서류 유효기간 : 2022.07.04(월) 이후
4) 주의사항 미준수, 서류미비, 기재사항에 허위사실 확인 시 입사신청에서 제외함
5) 외국인 및 법학전문대학원 제출서류 없음
6. 기숙사비 납부
가. 납부대상 : 서류제출 최종 합격자
나. 납부일시 : 2022.08.11(목) 10:00 ~ 08.13(토) 23:00까지(미납시 합격 취소)
생활관 홈페이지 > 마이페이지 > 개별가상계좌 입금
7. 입사시 서류제출(미제출시 입사 불가)
가. 코로나19 자가키트 검사(입사일 기준 24시간 이내 검사분 유효) 결과지 1부
○검사한 키트를 촬영 및 프린트하여 성명, 호실, 촬영일, 촬영시간을 자필로 기재함
○ 날짜와 시간이 기재되는 앱을 이용 가능함
나. 흉부X선 결핵검사 결과지 1부(입사일 기준 2개월 내 검사분 유효)
8. 입사안내
가. 입 사 일 : 2022.08.27(토) ~ 08.28(일) 10:00 ~ 18:00
나. 입사절차 : 법현학사 로비 > 학생증, 필수서류 제출 > 입사등록(입사)
다. 유의사항 : 공식 입사일을 지켜주시고, 부득이하게 이후 입사를 할 경우 평일(09시~17시/점심시간제외) 만 가능하며, 관리사무실(에비슨하우스 방향)로 방문바랍니다.
9. 거주기간
2022.08.27(토) ~ 12.22(목) 12:00
10. 문의사항
가. 전화번호 02-2123-3617(법현학사)
나. 이메일 muakdorm@yonsei.ac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