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뮤니티

Notice

2024학년도 2학기 법현학사 입사 안내

작성 :
생활관(행정팀) (2024-08-20)
읽음 :
982
분류 : 법현

2024학년도 2학기 법현학사 입사 안내

 

2024학년도 2학기 거주기간(법현학사)

2024.8.24() 13:00 2024.12.21() 12:00

 

입사 일정: 2024.8.24() 13:00 ~ 18:00 

 * 공식 입사 시간 이후 입사 가능

 

입사절차

. 입사데스크 > 입사서류 제출 > 입사등록(체크리스트)

 * 연세포털 로그인 https://portal.yonsei.ac.kr

. 연세포털 > 학사행정 > 기숙사(신촌) > MOVE-IN/입사 > 시설물 점검표 작성 > 입사 완료

MOVE-IN/입사 메뉴에서 필수항목 작성을 완료 후, 반드시 제출해야만 최종 입사 완료 처리 됩니다.

 * 공식입사일 이후 법현학사 입사자는 관리사무실로(에비슨하우스 방향) 바로 가서 입사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.

 

입사 시 제출서류(필수)

1. 흉부 X선 결핵검사 진단서(2개월 이내 유효) Tuberculosis test *영문제출 가능 / * 신규입사 필수 제출

사전에 포털에 업로드 가능(연세포털 > 학사행정 > 기숙사(신촌) > MOVE-IN/입사 > 첨부파일 업로드)

 

2.입사 준비물 : 학생증(기숙사/룸 출입카드로 사용, 신입생은 추후 등록 가능), 개인 생활용품, 침구류

 

환불 규정(취소/중간퇴사)

1. 환불 신청(입사전 취소): 연세 포털 > 학사행정 > 기숙사(신촌) > REFUND/입사전환불신청

2. 환불신청(중도퇴사): 연세 포털 > 학사행정 > 기숙사(신촌) > REFUND/중도퇴사환불신청

. 퇴사예정일 1주일 전까지 신청해야 하며, 2024.11.25() 이후 퇴사 시 환불금 없음

공식 입사일(2024.8.24) 1일 전 취소 시: 전액 환불

. 공식 입사일(2024.8.24) 이후에는 납부한 금액에서 15만원을 공제 후  생활관 운영위원회에서 정한 일일단가에 따라 잔여 일수 환불

. 환불신청 완료후, 실제퇴사일에 퇴사신청을 해야만 최종 퇴사 처리됨(MOVE/퇴사 미 신청시 환불 안됨)

 

연세 포털 > 학사행정 > 기숙사(신촌) > MOVE/퇴사 > 서류 작성 > 제출

 

. 퇴사예정일 1주일 전까지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, 2024.11.25() 이후 퇴사 시 환불금 없음 

. 휴학, 퇴학(자퇴), 제적 등으로 인한 학적변동시 변동일로부터 10일 이내 퇴사하여야 하며, 환불규정은 동일함 

. 정부초청장학생 및 연세우수장학생 입사 취소 및 중도 퇴사 시 위의 규정을 소급 적용하여 청구됨 

환불금액

환불 종료일(2024-2학기)

15만원 공제 및 일비 차감

2024.11.25(12:00

*공제 후 잔액이 없는 경우 환불금 없음

 

기숙사 주소 안내(우편물)

우편번호 03722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연세대학교 법현학사 방번호 성명 OOO

일반택배 및 소포: 스마일박스, 등기: 로비 우편함, 일반우편물: 우편함

 

주요 내규(서실 자료실-이용내규 숙지)

1. 기숙사 내 전열 기구, 취사도구, 음주행위(술 반입) 금지 및 흡연 금지(담배꽁초 확인 시 동일 벌점)

2. 룸메이트 입실 전 옆자리에 짐을 올려두면 입사 지연 등의 사유로 벌점 부과될 수 있으므로 주의 바람

3. 룸 변경: 배정된 룸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행정실에 호실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후 허가 통지를 받은 후 이동할 수 있습니다.(사전 승인 및 이동 허가 없이 임의 변경 시 벌점/강제 퇴사)

 

시설 안내

1. 사생실: 책상, 책꽂이, 옷장, 에어컨, 냉장고, 유무선인터넷, 침대(침구본인준비) , 메트리스 방수커버 및 메트리스 커버 지급(퇴사시 커버만 반납)

2. 공용시설: 체력단련실, 공용키친, 세탁실, 스터디룸, 세미나실(각층), 휴게실(각층) 

구분

배정

실수

수용인원

사용용도

지하3

-

-

-

창고 우수/중수/정화조

지하2

-

-

-

주차장, 쓰레기처리장

지하1

-

-

-

주출입구, 관리실, 공용키친

우편택배실, 제중학사연결통로

지상

1

1인실

남학생

2

2

사생실 27, 남자휴게실, 세미나룸, 장애인실(2)

2

2인실

25

50

3

2인실

27

54

사생실 27, 남자휴게실, 세미나룸

4

2인실

27

54

사생실 27, 남자휴게실, 세미나룸

5

2인실

여학생

27

54

사생실 27, 여자휴게실, 세미나룸

6

2인실

27

54

사생실 27, 여자휴게실, 세미나룸

7

2인실

27

54

사생실 27, 여자휴게실, 세미나룸

 

시설문의(고장신고)

연세포털 학사행정 기숙사(신촌) > 수리신청

제중/법현학사 관리사무실: 02-2123-8295, 법현학사 보안실: 02-2123-3611

 

카페테리아 및 편의점

1. 메뉴 및 오픈시간: 카페테리아(미운영)

2. 편의점 운영시간: 24시간

 

무료주차 확인(건물 관리실)

적용기간: 2024.8.24() - 9.1()

 

기숙사 안내 및 연락처

1. 기숙사 홈페이지 https://dorm.yonsei.ac.kr/

2. 이메일: muakdorm@yonsei.ac.kr

3. 행정실: 02-2123-8419, 기숙사 행정팀

 

[중요] 기숙사 선발, 연장, /퇴사 등 중요 공지는 반드시 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 바랍니다. 일정 미확인(미준수) 및 등록기한 만료로 인한 책임은 해당 학생에게 있으므로 연장/납부 일정은 개인 일정표에 반드시 기록 바랍니다. 연락처 오류, 이메일 스팸 처리 등의 사유로 이메일 및 문자는 공식적인 안내 사항이 아닙니다.

 

연세대학교 생활관

 

TOP